이용약관

그룹웨어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리넥스트(주)(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웹사이트 솔루션 및 기타 부가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이 약관은 회사의 인터넷 웹 페이지에서 이용고객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하며 약관의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회사가 전자우편 이나 회사의 웹 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요금 등 이용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5일 전에 공지합니다.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3조 (약관 적용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이용자에게 공급하는 웹사이트 솔루션 및 기타 부가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 "이용고객"이라 함은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하며, 무료 이용고객, 부가서비스 이용고객, 유료 이용고객으로 나뉘어집니다.
- "이용계약"이라함은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회사와 이용 고객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 "이용자ID"라 함은 이용되는 도메인의 식별과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이용 고객 정보"라 함은 이용고객이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할 때 회사에 등록한 이용자ID, 이름, 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신상정보를 말합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ID와 일치된 이용 고객임을 확인하고 이용고객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이용고객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제5조 (이용신청) 

제5조 (이용신청)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이하 "이용신청고객"이라 합니다)은 회사소정 양식의 이용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거나 온라인 또는 기타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가 요구하는 경우 필요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용신청 고객은 본인의 실명 혹은 법인명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 약관의 주요내용을 고지하고 이용신청고객의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를 합니다.
이용신청 고객이 만20세 미만의 미성년자 (민법상의 행위무능력자 포함) 또는 한정치산자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친권자인 부모 등)의 전화 또는 서면 등의 동의를 받아 이용계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고객과 이용요금 납입자가 다를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재증명을 요구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이용신청과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이용계약은 이용자ID 단위로 체결 됩니다.
계약 단위는1개 도메인 이름으로 합니다.
회사는 이용계약이 체결된 이후에는 차후 별도의 이용고객의 동의 없이 이용 고객정보를 이용 요금 청구 및 이용 고객관리 등의 업무상 목적으로 이용 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회사는 제5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 합니다.

제8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불가와 승낙의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의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주민등록상의 본인실명과 다르게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
-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
-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
-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설비용량에 여유가 없는 경우
-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이용신청고객이 미성년자인 경우에 제5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를 받지 못한 경우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신청 고객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단, 고의 또는 과실 등 이용신청 고객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9조 (이용자ID 등의 부여 및 관리)
이용자ID는 주민등록상의 본인실명으로 개인 혹은 법인에게 하나만을 발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여러 개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용자ID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자ID를 소유한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이용자ID에 의하여 발생되는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의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ID를 소유한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이용자ID를 단위로 하여 제반 이용 고객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이용자ID는 회사의 허가 없이 공유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단, 법인 이용자의 경우 해당 법인의 책임 하에 법인 내에서 공유될 수 있습니다.

제10조 (이용계약사항의 변경)
이용고객은 회사와 이용계약 체결 시 제출 또는 입력한 이용계약사항 중에서 다음 각 호의1에 해당하는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당해 내용을 지체 없이 회사에 고지하거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변경한 후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주소 및 전화번호
- 사업자등록번호(사업자 등록번호를 보유한 경우)
- 이용요금납입자
- E-Mail
- 기타 고객정보변경사항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의1에 해당할 경우 이용고객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이용고객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11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웹사이트 솔루션
- 부가 서비스

제12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설비의 정기점검 등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내용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내용변경)
서비스 내용이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되는 경우에는 필요한 사항을 전자우편이나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회사는 이용고객이 다음 각 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다량의 불법 스팸메일발송)
- 제19 조의 규정을 위배한 경우 
- 기타 이용고객으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사용 요금을 연체하는 경우 (15일간의 유예 기간이 주어지며, 이 유예기간 후에는 서버사용을 중단합니다. 그 후 15일간의 유예기간을 더 주며, 이후에는 서버에서 영구 삭제합니다.)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중지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중지 5일전까지 해당 이용고객 또는 대리인에게 서비스 등의 방법에 의하여 고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중지의 고지를 받은 이용고객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 중지의 고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중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고지합니다.
회사는 이용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15조 (이용고객정보의 삭제 및 권한변경)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용 고객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무료이용고객 등 일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고객의 권한을 회사의 필요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 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회사의 홈페이지, 전자우편, 전화 혹은 서면 등을 통하여 이용고객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17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회사에 설치된 서비스용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못쓰게 된 경우 가능한 한 빨리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합니다.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 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인지한 이용고객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회사는 타 서버관리업체로의 서버이전 및 서비스 이관 시 고객에게 통보 후 해당고객정보를 업체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고객이 일부 서비스의 이용목적으로 정보제공자 또는 제3자에게 개별적으로 제공한 이용고객정보를 정보제공자 또는 제3자가 누설한 경우 제3항에도 불구하고 관계법령의 규정이나 수사의 필요에 의하여 관계기관으로부터 서류의 열람이나 제출을 서면으로 받은 경우,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이에 응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8조 (이용고객의 의무)
이용고객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다음 각 호의1에 규정된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타인의 이용자ID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 다른 이용고객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를 받는 행위
-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는 행위
-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기타 대한민국법에 저촉되는 행위
- 서버에 부하를 주는 채팅/대화방 등을 운영하거나 기타 회사가 정한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행위
기타 회사가 정한 프로그램이라 함은 리얼A / V, 윈도우 미디어A / V, 채팅/대화방, 순위 싸이트, 실시간 서비스 프로그램 등 기타 호스트 서버에 부하를 과하게 주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 다른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문제를 발생시키는 행위

제 4 장 서비스 이용요금

제19조 (요금의 종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상품에 따라 이용요금이 부과되며, 기간신청 및 연장은 월 단위/3개월 단위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중인 서비스는 회사의 정책이나 제휴사의 정책 변동에 따라 고객에게 사전 고지 후 유료화 될 수 있습니다.

제20조 (이용계약의 해지) 
이용고객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해당 월 납입일자4일전까지, 전자우편을 통하여 온라인으로 회사에 서비스기간 내 원하는 일자를 기재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월부터 서비스 이용을 중지합니다. 단,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면으로 해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내규에 따라 처리 합니다.
회사는 이용고객이 다음 각 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해 지조치7일전까지 이용고객에게 해지사유를 고지하고 회사의 계약해지에 대한 의견진술을 할 기회를 줍니다. 
- 이용고객이 제15조 제1항의 이용제한규정을 위반하거나 그 이용 제한 기간 내에 제한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이용해지를 요구한 경우
- 이용고객이 정당한 사유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아니한 경우
- 타인 명의로 이용신청을 하였거나 이용신청서 내용의 허위기재 또는 허위 서류를 첨부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회사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이용고객에 대하여는 일정기간 동안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 면책 )
이용고객이 서비스 이용에 관해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불법행위책임, 기타 법률상의 책임에 대해 회사는 일체 배상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고객은 자신이 제공하는 자료에 대하여 정보를 자신의 컴퓨터에 별도로 저장할 책임이 있으며 서버의 정보누락 및 훼손 시에 일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것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제22조 (손해배상)
회사는 그 손해배상의 사유가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의 책임을 면합니다. 
-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한 경우
- 이용고객의 고의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였거나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정상적인 역무를 제공받지 못하여서 발생한 경우
- 부분적인 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회사가 사전에 고지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공사 등으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손해배상범위는 유료이용고객의 경우만을 대상으로 하고 하루(1일) 유료 서비스 이용료의 3배에 해당하는 금액범위 내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23조 (손해배상의 책임 및 범위)
회사의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회사는 고객이 그 사실을 회사에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통보한 때(또는 그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게 된 때)로부터 계속 4시간 이상의 서비스제공 중지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는 해당기간 적용)의 1일 평균요금에 서비스 제공중지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5배 범위 내에서 협의 후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제24조 (면책조항)
회사는 이용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망을 통해 제공하는 정보의 신뢰도나 정확성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회사는 이용고객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을 면합니다. 
회사는 이용고객 상호간 또는 이용고객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물품 거래 등으로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제25조 (손해배상의 청구)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1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1개월이 경과한 때에는 청구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6조 (고객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고객이 제18조에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제6장에 의거하여 스팸의 발원지로 스팸성 대량메일 발송이 있어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변경)
서비스 신청 후 회사의 세팅이 완료된 후에는 도메인 네임을 변경 할 수 없습니다.

제6 장 스팸전송자 서비스 이용제한

제29조 (용어의 정의)
스팸 :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불법스팸 :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 

제30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회사는 고객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제3자 또는 법인의 명의사용, 주민등록번호 명의도용 등 필수제출 정보를 허위로 제공 또는 누락,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 제33조에 의하여 회사로부터 '고객'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동 자격 상실 이후 10년 이상 경과한 자는 예외로 합니다.

제31조 (고객의 의무)
고객은 서비스 계약에 필요한 개인신상정보 등을 회사에 허위로 제공하여서는 안 되며 정보변경 시 지체 없이 회사에 통보하여 갱신하여야 합니다.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해서는 안되며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하여서도 안 됩니다.
고객은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어길 시 서비스 해지가 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스팸 또는 불법스팸, 대량메일을 전송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32조 (이용의 정지)
회사는 고객이 다음 중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지체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정지(전체 서비스 또는 일부 서비스)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 연락이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에는 선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 정통부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 대량으로 스팸을 전송하여 시스템 장애를 야기했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 스팸릴레이로 이용되거나 웜 바이러스 등에 감염되어 스팸을 전송한 경우
- 수신거부 절차를 제대로 고지하지 않거나 수신거부처리가 활성화되지 않는 경우
- 해당 광고를 수신한 자가 수신거부를 요청하였으나 지속적으로 재전송한 경우
고객은 이용정지 후 즉시 그 사유를 해소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용정지의 사유가 해소 되더라도 재발의 우려가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영구히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33조 (계약의 해지)
회사는 고객이 다음 중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지체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 연락이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에는 선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정지 기간 경과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불법스팸을 전송하여 정통부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에서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 누적 서비스 기간 중 2회 이상 이용정지를 당한 경우
- 서비스 신청 시 실명이 아니거나 제3자 또는 법인의 명의사용 등 필수제출 정보를 허위로 제공 또는 누락,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제34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고객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서비스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회사는 고객이 불법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정보보호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1년 1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